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일지 2023년 6월 7일 - 구매대행 코칭 유료 강의 고려중

by 끄레용2 2023. 6. 8.

결국 나 혼자 하는 것은 어렵다고 판단하여 강의를 듣기로 했다. 사실 처음에 나는 이 일을 쉽게 생각했다. 그냥 방법만 어느 정도 알면 된다고 생각하고 시작했다. 혼자 공부를 하고 난 뒤 상품 찾고 등록했다. 그러다가 다행히 판매가 일어나 고객에게 전달했고 덕분에 결국 전체 과정을 해 볼 수 있었다. (아직 배대지는 이용해 보지 못했지만) 하지만 결국 깨달은 것은, 구매를 일으키는 것이 쉽지는 않다는 것이다.

 

강의 신청 과정

결정 장애가 있는 나로서는 강의를 선택하고 결제하기까지 오래 걸렸다. 원래 오래걸리는 성격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가진 돈이 없어서 괴로웠다. 해야 할지 말지 하는 결정부터가 어려웠다. 누구의 강의를 들어야 할지는 고르는 것도 어려웠다.

 

모든 과정에서 더 배워야 할 것이 많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들 어찌나 광고를 잘하던지 강의도 다 좋아보였고 후기도 모두 칭찬일색이다. 더 문제는 비싼 가격이다. 한번 어떤 강의는 등록을 결심하고 나서 입금까지 했다가 환불받기도 했다. 지금 생각하면 그냥 할걸 하고 후회한다. 내가 지금 들을 강의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강의고 중국구매대행이며 비용도 절반이다. 그 당시 머릿속에는 미국 건기식을 해야 한다고만 생각해서 중국 구매대행만 한다는 그 강의를 취소했다. 그런데 결국 지금 듣기로 한 강의도 중국만 하는데... 그러면 더 싼 VOD 강의도 있었는데.... 모르겠다. 어쨌든 그냥 마지막으로 선택한 이 강의와 인연인가 보다 생각하기로 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너무 비싼 금액이긴 했는데 막상 입금하고 나니 그다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너무 고민하고 있었는데 막상 저지르고 나니 후련한 기분, 뭐 이런 거 같다.

 

사실 오늘 또 다른 강의를 접하게 되었는데 그것도 마음에 들어 한참을 비교했다. 가격도 나름 조금 더 저렴하다. 대량등록만 하는데 무엇보다 전 세계가 소싱처라는 점이 무척 좋았다. 12개월 할부라서 부담이 적긴 하지만 프로그램 비용까지 매달 지불하기엔 나에게 좀 벅찼다. 조금 일찍 알았다면 이 강의를 선택했을지도 모르겠다. 둘 다 할 수는 없어서 아깝지만 이것은 포기한다

 

준비

오늘 드디어 입금을 하고 각종 안내를 받았다. 그리고 공지 단톡방이랑 동기 단톡방에도 입장하였다. 이번주 토요일 오전 11시 OT니까 여기 시간으로는 금요일 저녁 7시다. 대량 프로그램 안내와 강의 전 준비해야 할 내용이 있는 안내장도 있다.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준비할 내용이 상당히 많지만 나는 어느 정도 다 되어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다. 다만 아직 가입하지 못한 오픈 마켓이 있는데 그곳만 등록하면 될 것 같다.

 

강의 기대와 목표

이 강의에 미국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사실 중국도 해보고 싶었다. 내가 아직 해보지 않는 중국을 알려준다고 하니 좋았다. 그리고 키워드와 소싱도 강의 내용에 있고 광고 운용도 있다. 맛보기라고 적혀있지만 사입과 브랜딩도 있고 상위 노출도 있다. 그리고 6주 강의가 끝나도 계속 코칭 AS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해보고 싶었던 프로그램 사용과 대량등록도 있다. 그리고 몇 가지 더 있다. 이런 내용을 들어만 봤지 실제 어떻게 적용하는지는 아직 모른다. 강의에서도 어느 수준까지 알려줄지는 모르나 반드시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배워야 한다. 중국의 경우 CS도 많고 지재권에 걸리면 경찰서도 가야 한다는데 내가 여기서 그런 것들을 해결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런 걸 걱정만 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한다. 상담 중에 선생님도 말했지만 누구나 완벽한 상태에서 배우기 시작할 수는 없는 거다. 준비도 잘하고 강의도 잘 듣고 과제도 잘해서 빨리 수익을 내야겠다.

 

한 3개월 동안 1000개 정도는 올려보는 정도의 노력은 하고 나서 강의를 들어도 늦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에는 나에게 시간이 없다. 3개월 후에는 생활비로 사용할 현금도 없어질 예정이고 아마 그때는 다른 곳에서 마련해 와야 할지도 모르겠다. 또한 그 후에도 매출이 일어난다는 보장도 없다. 아직 강의 시작까지는 시간이 있으니 준비를 하면서 최대한 많은 상품을 올려보도록 해보겠다.

 

이 블로그는 사업일지가 아니고 점점 일기가 되어가는 것 같다. 

댓글